고객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한 온라인마케팅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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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라임크리에이티브입니다.본원을 홍보하길 바라는 병, 의원 원장님들을 만나보면 대부분 기존에 함께 진행하던 마케팅 대행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달 큰 비용을 부담하는데도 ‘왜 환자가 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시죠. 아마 현재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기대했던 만큼의 효과가 없어 대행사를 바꿔보려는 분들이실 텐데요. 현재 마케팅 스타일을 한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으십니다.오늘은 저희 라임크리에이티브에서 병원온라인마케팅의 성공적인 전략 포인트를 공유해 보려 합니다. 잠깐 시간을 내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자 시작해볼까요? 자사 마케팅을 잘해야 병원 마케팅도 잘합니다. 국내에서는 하루에도 수많은 병원이 개원하고 사라집니다. 이런 만큼 크고 작은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역시 셀 수 없을 만큼 많지요. 사실 대행사를 알아보시는 원장님이라면 조금만 검색해보아도 금방 여러 대행사를 찾을 수 있는데요. 온라인 마케팅에서 본인들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블로그로 브랜딩하는 회사가 참 많습니다. 그러나 홈페이지나 블로그 하나 없이 마케팅을 시행하는 곳도 있을 텐데요.“본인들 회사 브랜딩도 못하면서 어떻게 병원 홍보를 도와준다는 걸까요?“따라서 괜찮다고 느껴지는 대행사가 있다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어떤 식으로 자체 브랜딩을 했는지 파악하고 비교해 보는게 좋겠습니다. 직접 대면 미팅을 해보십시오. 인터넷 검색하고 비교하여 2-3군데의 업체를 선정했다면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지 직접 대면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얼굴을 보지 않은 온라인 상에서는 허위나 과장된 광고 내용이 우려되기 온라인마케팅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미팅을 하시기 전 아래 ‘3가지’는 꼭 체크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작업하는 담당자가 사전 미팅에 함께 참여하는지?-계약 기간을 몇 달 단위로 진행하는지? (장기 계약을 강요하는지 체크)-기존 대행사에 대한 의견 (무조건 ‘잘못했다’라며 영업적인 태도를 보이는지 체크) 마케팅 회사에서도 신규 업체 계약을 따내기 위해 처음에는 이런 저런 모션을 취하다가 나중에 발뺌을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같은 업계에 종사하는 입장에서 속상한 일이지만 이런 상황 때문에 마케팅을 ‘사기’라고 경계하는 마음도 십분 이해합니다.나쁜 상황을 방지하고자 위의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미팅 시에 작업하는 담당자가 자리에 참여한다면 어떤 식으로 업무 방향이 진행되고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온라인마케팅 알 수 있겠죠. 또 계약 기간은 단기로 설정하고 ‘얼마나 능동적으로 업무하는지’에 따라 연장되도록 이어지는 프로세스가 좋습니다. 간혹 1년 단위로 계약 기한을 강요하여 해지 기준에 대한 불미스러움을 겪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므로 계약 기간도 단기로 끊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미팅 태도입니다.‘기존 업체에 대한 악담만 하는지’를 계약을 위해서 함부로 말하는 곳은 피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아쉬운 부분이 있고 효과가 없었기에 대행사를 변경하려는 마음은 잘 압니다. 그러나 마케팅은 정답이 따로 없고 업체마다 스타일이 다를 뿐 너무 비하하는 발언은 대행사 스스로 침 뱉는 행위입니다. 기존 진행하던 대행사의 아쉬운 부분을 분석하고, 이런 시스템은 유지하되 온라인마케팅 어떤 목적을 위해 방향성을 바꿔야 하는지 대한 객관적인 판단과 진실된 상담이 진행된다면 더 믿을 만한 업체라고 봅니다. 마음이 움직여야 행동도 시작됩니다.사람이 사람과 만나서 어떤 관계를 맺을 때는 과정 중에 쌓이는 신뢰가 아주 중요합니다. 저희 같은 병원온라인마케팅 대행사와 원장님과의 신뢰가 중요하듯이 환자가 의사를 믿어야 그 병원을 찾겠죠?‘이 사람이 나를 얼마나 생각하는지’ 본질적으로 느껴야 비로소 돈독한 관계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특히나 건강과 생명을 관여하는 의료진을 선택할 때는 ‘신뢰’가 뒤따라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때 블로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환자들은 원장님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고, 평소 궁금한 부분에 대한 콘텐츠를 읽어보면서 신뢰도가 쌓이게 됩니다. 온라인마케팅 뭐.. 생각해보자면 우리 병원에서 치료받은 사람들의 후기나 특장점, 명문대 출신의 원장님 이력 등의 자랑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는 원장님의 솔직한 의견이나 진료 철학을 소개하여 믿음을 쌓아 나가는게 병원온라인마케팅의 ‘포인트’라고 볼 수 있죠. 원장님께서 경험하신 스토리나 애피소드 등을 포스팅에 함께 풀어주시면 더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겠죠. 굳이 병원의 자랑을 내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병원 자랑을 빼는데 어떻게 우리 병원에 오고 싶은 마음이 드나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제 환자는 더 이상 병원 자랑 글에 현혹되지 않아요… 더 이상 한국의 의료 수준에 대해 의심하는 경우가 많지 않고, 과도한 광고성 멘트는 오히려 환자를 상업적으로 생각한다는 이미지를 남길 수 온라인마케팅 있어요.병원의 이미지라는게 한번 전락한다면 회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양심 있는 진료 철학을 담아 원장님의 진솔한 뜻을 꾸준히 전하는게 좋겠네요. 자, 한번 볼까요?저렴한 비용, 우리 병원이 대단하다고 자랑만 늘어놓는 글과 원장님의 생각이 녹아 있는 글을 서로 비교했을 때 차이가 보이시나요?자연스럽게 우리 병원의 신뢰도를 높여주고 ‘아 여기 원장님은 내 건강을 정말 진심으로 생각하고 진료해주실 것 같아~’, ‘이 병원 원장님께 진료를 받고 싶다.’를 느낀다면 바로 방문까지 이끌어낼 수 있는 겁니다. 원장님의 진심 어린 충고와 조언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병원온라인마케팅 대행사를 만나시는게 관건이겠네요. 오늘 이렇게 함께 알아본 병원온라인마케팅 선정 꿀팁 어떠셨나요?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온라인마케팅 도움이 되셨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원장님과 환자 사이의 신뢰를 만드는 마케팅 서포터인 만큼 저희와의 신뢰도 두텁게 쌓아가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치료를 강요하는 상업적인 의사가 아니라 환자의 불안감을 공감하고 꼭 필요한 치료에 대한 편지를 남기듯 원장님의 양심적인 이야기를 대신 전달해 드리려 노력한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저희 ‘라임’에게 요청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 방향성을 점검하고 제안하는데 도움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63-6 RM서초빌딩 6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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